제 블로그에 오신 독자여러분들 감사합니다. 안녕하십니까? 게임의 모든것입니다.
오늘은 봇/바텀 라인전에서 자주 보이는 애니 서폿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설명해드리려고 합니다.
이런 유형의 서폿 같은 경우는, 우리 팀원 원딜의 부족한 딜량을 채워주고, 상대방 적을 자주 견제 해주는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대부분이 AP 마법피해 챔피언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제가 지금부터, 포스팅마다 총 3가지의 딜 유형의 서폿들을 설명 해드릴테니, 많은 필독 부탁드립니다.
애니 서폿 같은경우는 라인전에서의 장점이 제 주관적인 생각으로써, 4가지가 있습니다. 반대로, 단점 같은경우도 4가지 있습니다. 총 8가지로 구성되어있으니, 애니 서폿할 예정이신분들은 읽고나서 다시 생각 해보시길 바랍니다.
애니 서폿 장점과 단점 첫번째. 애니의 장점 같은경우는 평타 사거리가 길어, 상대방 적 듀오 견제하기에 정말 좋습니다. 사거리만 비교해본다면, 케이틀린과 비슷한 정도 입니다. 반대로, 단점은 평타모션이 정말 좋지않습니다. 처음하시는분이나 익숙하지 않으신분들이 하게되면 CS 막타 타이밍을 모르고, 상대방 견제하려다가 타이밍을 잃어버려서, 평타모션이 자주 취소되기도 합니다.
즉, 모든 롤 챔피언 중에서, 사거리 만큼은 상위권에 속해있어서, 평타 견제에 정말 좋고, 거기에다가 룬 셋팅 같은 경우 물리 관통력 or 물리 공격력위주로 맞춰주면, 초반에 정말 많은 이득을 볼수있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단점같은경우는 위에 말씀드렸듯이 평타 모션이 안좋아서 초보자,익숙함이 없으신분들이 하게되면, 많은 실수가 있을수도 있습니다.
애니 서폿 장점과 단점 두번째, 장점같은경우는, 기본적으로 애니는 미드라이너 AP암살자의 특징을 가지고있습니다. 그만큼 스킬 피해량이 강력하고, 봇라인전에서의 부족한 딜은 거의 없겠죠. 봇 초반부터 후반의 라인전에서 강한 모습을 볼수있으며, 어느정도의 주문력 아이템만 맞춰도 상대방적 킬각이 쉽게 날수 있습니다. 이런 모습만 본다면, 하드 캐리가 가능한 서폿처럼 보일수도 있겠지만, 단점도 있겠습니다. 궁제외한 나머지 스킬범위 사거리가 정말 짧고, 상대방 대부분이 잘 맞지 않습니다. 그리고, 무리하면서 스킬을 맞추러 가다가, 죽을 상황이 여러번 생깁니다. 애니는 피해량이 강력하다는 좋은점도 있지만, 체력과 방어력 즉, 탱키함 정도는 완전 물몸이기 때문입니다. 괜히 스킬 맞출려고 무리하시다 역관광을 당하게 됩니다.
애니 서폿 장점과 단점 세번째, 기본적으로 CC기인 스턴을 자유자재로 제작이 가능합니다. 자신이 원하면 언제든지 스턴을 만들수가 있습니다. 서폿으로써의 정말 필수적인 장점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봇 라인전에서 이끌어가는 방법은, 애니가 기절CC기를 만든상태에서 상대방에게 스킬을 쓸랑 말랑 하면서 겁을 준다던가, 적이 막타를 먹을때 겁을 준다던가, 스킬+평타로 견제를 하면서 플레이를 해야 되겠죠. 저역시도 상대방 애니가 서폿인경우에, 무리한 플레이를 안하게 되더라고요. 서폿에서의 CC기만큼은 좋은 장점이 되지만, 단점도 있습니다. 단점 같은경우는, 상대방적 원딜이 정화스펠을 들고 오게되면 2:2 싸움에서 상황이 바뀔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서로 봇듀오끼리 싸우는 상황에서 자신이 포커싱 당하면 안됩니다. 스턴CC기 믿고 선 이니쉬하다가 적에게 포커싱 당하기 쉽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팀원 원딜이 포커싱 당해야하며, 애니 같은경우는 원딜의 뒤에 있으면서 스킬 피해를 주면서, 다시 기절을 만들어야 됩니다. 만약 CC기 스턴스킬로 이니쉬를 걸었다면, 원딜의 뒤에 계십시요.
애니 서폿 장점과 단점 네번째, 점멸 이니쉬가 정말 간단하고 편하다. 봇 라인전에서나 한타에서도 유용하게 사용 될수 있으며, 한타 캐리력이 상당히 높습니다. 점멸+궁각만 잘잡는다면, 단점이 단 하나도 없을정도 입니다. 하지만, 단점 세번째에서 설명 드렸듯이, 우리팀원과 거리가 먼상태에서 점멸+궁 혹은 점멸+스턴스킬 이니쉬를 하게되버리면, 내가 포커싱을 당해 쉽게 죽는 상황이 오고, 팀원이 올 시점에는 스턴이 거의 풀릴 시간이게 됩니다. 애니는 봇라인전에서 세번째에서 말씀드렸듯이, 이니쉬를 할 상황이 왔다면 원딜 바로 뒤로 빼주시고나서 피해를 주는것이고, 한타인 경우에는 우리팀 딜러에게 붙는 적에게 사용 해주시거나, 한타하는 중, 초반에 사용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내가 이니쉬를 걸어서 상대방 기절시켰다고 해도, 우리팀원들이 그상황에서 제대로 딜을 못넣었다면, 뻘궁이 된다는겁니다. 그리고 나도 뻘죽음이 되는것이고요. 이니쉬가 정말 간단한만큼, 잘 보면서 사용해야 됩니다. 점멸+궁만 사용했다고, 서폿으로써 할 일 다한거아닙니다. 살수 있는 상황에서는 무조건 끝까지 살아남으면서 한타해야합니다.
지금까지 총 8가지의 장단점을 알려드렸습니다. 서폿의 역할은 그말대로, 지원해준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딜러라인도 봐주면서 탱커라인에게도 도움을 주는 한타 플레이를 해야되며, 봇라인전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번 포스팅 #1 편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다음은 브랜드 서폿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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