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 Champ & Tech/LOL Champion

올라프 카운터 제대로 알아보고 방법을 찾아보자!


안녕하십니까? 독자여러분들 어제 날씨 너무 추웠던거 같습니다. 저만 그렇게 느꼈나요?


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올라프 카운터 제대로 알아보고 방법을 찾아보자! 입니다.

다들 알다싶이, 올라프는 탑 라인전에서 강력한편에 속해있는 챔피언 입니다. 도끼 포킹과 강력한 평타를 이용하여 상대방 적 멘탈을 무너뜨릴수있을 정도로, 좋은 챔피언인데요.

몇몇 사람들이 올라프가 상대일 경우에는 도끼만 피하면 쉽다~ 이런 소리를 하시는데, 맞는 말입니다. 올라프는 라인전에서 도끼를 못 맞추게 되면 좋았던 챔피언이 안좋은 챔피언으로 바껴 버리게 됩니다.

하지만, 한번 올라프의 도끼에 맞아버리게되면, 그뒤에는 맞추기가 더수월해지게 되죠. 수월 해지는 만큼 적의 킬각을 바라볼수가 있고요.

올라프의 장점은 위에 말씀드렸듯이, 도끼뿐만아니라 강력한 평타 데미지와 고정데미지스킬을 갖고있습니다.

초반에 W스킬을 사용함으로써, 왠만한 챔피언과의 평타싸움에 밀리지 않고, E스킬까지 추가적으로 사용함으로써 더더욱 강력한 피해를 줄수있게 됩니다.

올라프 W스킬에는 읽은 체력비례한 생명력흡수력과 공격속도가 증가하여 상대방적에게 빠른 평타 딜링이 가능하고, E스킬에는 자신의 체력을 소모하여 상대방적에게 고정데미지를 줄수있는 능력을 가지고있죠.

초반 맞딜교에서 강력한 스킬들을 보유한 챔피언은 올라프 뿐이라고 생각됩니다.

지금부터 올라프 카운터 챔피언 및 상황에맞는 대처방안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마찬가지로 소개해드릴 올라프 카운터 챔피언은 총 2명 입니다.


탑 챔피언 추천 정보 보러가기--->[드루왕]


1.리븐

올라프 카운터 챔피언중 첫번째로, 리븐입니다. 독자여러분들중 몇명은 아니라고 생각하시는분들이 계실거라고 생각됩니다. 왜 카운터 챔피언을 리븐으로 뽑았냐면, 리븐도 마찬가지로 초반부터 강한모습을 볼수있는 챔피언입니다. 올라프가 리븐과의 딜교를 잘못하게되면, 금방 킬각 상황이 될수도 있습니다.그리고, 올라프 뿐만아니라 대부분의 탑챔피언들은 리븐이 카운터 챔피언에 들어갑니다. 하지만, 올라프가 어떻게 플레이를 하냐에따라서 리븐이 카운터가 될수도있고 아니게 될수도 있죠.

저의 주관적인 대처방안은 이렇습니다. 제가 올라프일때 상대방적이 리븐이라면, 선템은 무조건 선도란방패가 아닌 선도란검을 가줍니다. 평상시에는 롱소드+3포션을 가주지만, 힘든 챔피언을 만나게되면 도란검을 가줍니다. 저는 1렙에 Q도끼를 찍고, 왠만하면 리븐을 맞추려고 노력합니다. 그다음, 선2렙 타이밍 즉, 미니언 첫라인 경험치를 다 먹은후 -> 2번째 미니언 라인에서 한마리만 잡게되면 2레벨을 찍을수있습니다. 그 미니언 한마리의 피가 거의 없을때를 노려서, 리븐에게 다가가서 딜교를 신청합니다. 리븐 스킬 특성상 도주로 사용되기 좋아서, 킬각은 못잡습니다. 하지만 딜교에 우위에 있음으로써, CS를 편하게 먹을수있다는 장점이 있고, 정글러와의 호응을 통해서 다이브 킬을 노려볼수도 있겠죠. 하지만, 상위티어 친구들 거의 대부분은 미니언 몇마리만 먹어도 선2렙 선3렙 구간을 알아, 잘통하지않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하위티어는 대부분은 모르죠.

왠만하면 라인전에서 Q도끼 포킹을 잘맞추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마나소비량도 큰 만큼 하나하나 던질때마다 의미있게 던져야되죠. 맞춘만큼 피해량도 큰편이라 리븐에게 라인전에서 이길수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리븐이 궁을 시전했을때는 맞딜교를 하지 않습니다. 아무리 올라프가 맞딜교에 강하다해도, 리븐 궁시전에는 이길수가 없습니다. 탱템으로 가도 마찬가지이고, 딜템으로가도 마찬가지입니다. 리븐이 궁시전 구간일때, 정글러의 도움을 받습니다.

그다음은, 도끼를 던질때나, 포킹할때 너무멀리 던지지맙시다. 너무 멀리던져버린 상황에서 갑작스러운 리븐과의 딜교상황이 올때, 도끼를 주우러 가야겠죠. 거리를 짧게 던져버릴수록 주우러 가는시간이 짧아지고, 멀수록 길어지겠죠.

올라프의 E고정데미지 스킬같은경우는 피없을때 사용하지 말고, 피많을때 사용해야 합니다. 올라프가 피없을때는 공격속도와 평타 딜량이 충분할정도로 나옵니다. 굳이 피소모하면서까지 상대방에게 무리한 데미지를 주려고 하지말아야 합니다. 그리고 고정데미지 스킬을 사용할 시간에 평타 두번은 때립니다.


리븐 카운터 챔피언 보러가기 --->> [드루왕]


2.가렌

올라프 카운터 두번째인 가렌입니다. 가렌같은경우는 리븐보다 더 극악한편 입니다. 도끼맞출 확률이 60프로 이상이라고 해도, 가렌 패시브 능력상 체력이 계속 찹니다. 그리고, W스킬을 사용함으로써 피해량 감소가 되어, 데미지가 덜 들어가게 되죠. 아무리 열심히 딜교를 하고 열심히 포킹을 해도, 패시브로인해 피를채우고, W스킬을 사용함으로써 피해량을 줄이게되면 킬각이 잘나지 않습니다. 거기에다가 도끼를 자주 던진탓에 마나량은 앵꼬 상태가 되어버리게 되죠.

만약 상대방이 가렌일경우에는, 한방딜을 노려줘야합니다. 탑라인은 미드라인보다 길어서 피해를 주는 시간도 더 길게 될수밖에없습니다. 그 긴라인을 이용해 한방을 노려주도록 해야 합니다.

그리고 왠만하면 가렌의 W가 빠진후에 한방을 노려주는것이 더더욱 좋습니다. 그만큼 킬각이 나기 쉽기 때문이죠. 그리고, 가렌도 맞딜에 약한편이아니기때문에, 자신의 피를 잘보고 들어가는것이 좋고요.

초반엔 도끼를 계속 던져주면 좋으나, 중반쯤되면 도끼 포킹은 그만두도록합니다. 중반때는 제가 위에 말씀드렸듯이 라인을 우리쪽포탑으로 당긴후, 긴라인의 특성을 이용해서, 끝까지 딜을 넣어줍니다. 예를들어 거리를 예측해보자면, 우리 포탑쪽부터 상대팀 포탑 공격진형까지 입니다. 당연히 한방을 노리는만큼 도끼는 꾸준히 맞춰주도록합니다. 이때는 당연히, 유체화 + 궁 처음부터 쓰고 들어가야합니다.

이방법 외에는 없다고 생각됩니다. 1렙 초반에 도끼를 100프로 다 맞춰서 킬각나는 경우는 잘없기때문에, 저위의 방법을 사용하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끝까지 킬을 못딸경우 라인전 후반가면, 올라프가 질수 밖에 없게 됩니다. 가렌의 특성상, 탱탱하면 할수록 킬을 먹기 힘듭니다. 탱탱 해지기 전에, 무조건 딜교를 합시다. 평화롭게 서로 CS만 먹지말고.

그리고, 제주관적인 생각이지만, 가렌은 탑AD챔피언 누구에가나 카운터입니다.


지금까지 올라프 카운터 총 2명의 챔피언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여기서 가장중요한건 자신의 피지컬 실력이겠죠. 피지컬 실력이 좋을수록 카운터 챔피언도 역으로 바뀌게 될수도있습니다. 얼마나 딜계산을 잘하냐, 싸우면 이길수 있다는 설계와 킬가 계산 이겠죠. 부가적으로는 마우스를 이용해서, 딜교상황에서 한두대라도 더떄릴수있나, 무빙을 얼마나 잘하나 이런것들입니다.

감사합니다. 올라프 카운터 정보는 여기까지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