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원딜 유저분들중 대부분 픽하시는것이 이즈리얼인데요. 초보자분들이 쉽게 적응할수있는 챔피언 이기도 합니다. 라인전에서 보통 평타딜교보다는 Q스킬을 이용한, 포킹딜을 넣게되는것이 대부분이죠. 또한, 사람마다 생각하는 차이가 있는데, 이즈리얼은 봇 라인전에서 약한 챔피언이다. 혹은 강한 챔피언으로 만들수있다. 호불호가 많이 갈립니다. 저의 주관적으로 생각하는 기준은 Q 확률만 좋다면, 충분히 강캐에 포함될수 있습니다. 번대로, 정말 나쁘게 말해보자면, 논타겟으로 포킹하는것 빼고는 장점이 없거든요. 다른 대부분의 원딜의 경우는 평타딜넣는거에 추가 데미지가 있거든요. 예를들어, 드레이븐은 도끼로 추가딜을 줄수가 있으며, 루시안은 스킬사용마다 추가적으로 공격을 한번더 할수있습니다. 또한 베인은 3타가 있으며, 코그모도 역시 W에 AP마법딜과 공속. 이즈리얼의 경우는 없습니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다른 원딜 챔피언과 평타 맞딜에서 밀리게 되죠. 이 경우를 대비해서 논타겟의 확률을 무조건 올려줘야 합니다. 개인적인 잡담이 길어졌습니다. 지금부터 제가 알려드리는 이즈리얼 템트리 및 특성 총 2가지이며, 템트리인 경우는 파랑,트포 이즈이고, 특성은 12/18/0 입니다.
이즈리얼 템트리 및 특성
파랑이즈와 트포이즈 아이템 빌더 순서입니다.
위 사진에서 추가적으로 설명해드릴 부분이 있다면, 먼저 트포 템트리먼저 알려드리겠습니다. 신발은 일반적으로 광전사의 장화를 가는경우인데, 상대방 적이 AP딜이 강한경우, 라인전때 부터 헤르메스 장화를 맞춰줍니다. 반대인 상황은 마찬가지로 닌자의 신발을 가줍니다. 또한, 적 CC기 스킬이 많이 없다면 시미터를 가지 말고, 피바라기 가주시는것도 좋습니다. 반대로 CC기는 없는데 AP가 쌔다면, 주문포식자 상위 아이템 맞춰주시면 됩니다. 이것이 가장 일반적이고 대부분 사람들이 가는 빌더순서입니다.
두번째 파랑이즈 아이템 빌더 입니다. 이 빌더에서의 장화는 어떤 상황이 있더라도 아이오니아 가주시는게 좋습니다. 위 상황과 똑같이 CC가 많다면, 피바라기를 제외하고 시미터를 가주거나, 포식자 상위 아이템 올려주심 됩니다.
전 몇년전부터 이즈리얼 할때마다, 트포 빌더로 가지않고, 파랑 빌더로 갑니다. 왜냐하면, 상단에 말씀드렸듯이, 평타가 너무안좋습니다. 트포 아이템 빌더는 평타 위주로 셋팅된 빌더거든요. 반대인 파랑 아이템 빌더는 포킹Q에 맞춰진 빌더구요.
자신에게 맞는 플레이에 맞게 선택해주시면 될거 같습니다. 저같은경우는 Q에 중심적이라, 파랑 빌더를 선택했던거구요.
이즈리얼 템트리 및 특성중 템트리 부분은 여기까지 설명하겠습니다.
이즈리얼 템트리 및 특성
이즈리얼 템트리 및 특성 12/18/0 입니다. 시작 룬셋팅은 공속위주로 맞춘다는 가정하에, 흉포의 첫줄은 공격속도를 찍어줍니다. 미미한 시너지를 얻을수있어, 평타 견제와 cs막타먹을때 좀더 수월합니다. 다음은 3개다 좋지만, 나에게 맞는것을 찍어주심 됩니다. 라인전에서 조금이라도 유지를 하고싶다면, 제가 찍은대로 가주시면되며, 듀오끼리 손발이 맞으며, 적 포커싱을 잘한다고 생각하시면 약점노출 찍어주면 됩니다.
*포커싱이란? 2:2혹은 한타에서의 적 챔피언 한명에게 집중하는것
그밑은 물론, 흡수율이 좋습니다. 양날의 검은 비효율이라 따로 설명하지않겠습니다. 1.현금사냥꾼과 2.전투의환희 중 고르셔야하는데, 1번은 상대방 봇듀오 잡게되면, 피해량3%의 능력을 영구적으로 얻을수있습니다. 또한 한타에서 5명 다 잡을시 7.5%입니다. 반대로 2번은 영구적인 느낌보다 유한적인 느낌이 강합니다. 또한 쿨타임이 있기때문에, 현상금이 좋아보일수도 있으나, 킬 목적이아닌 cs위주로 가신다면 환희도 좋아보입니다.
책략 시작하겠습니다. 첫째줄은 물론 미니언 추가 데미지가 좋습니다. cs막타와 1렙때 좀더 빨리 선2렙이 가능하게 도와줍니다. 두번째는 비스킷이 다른 두개의 특성보다 훨씬 효율적입니다.
"원딜이 레드를 먹는경우에는요?"
이것도 맞는 말이지만, 게임에서 이기려면 라인전 중심으로 집중해야하기 때문에, 비스킷이 좋습니다.
그밑은,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당연하게 왼쪽 특성 찍어줍니다. 대자연의 선물, 위험한 게임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데, 제 주관적인 생각이지만, 위험한 게임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매번 원딜 혹은 특성 포스팅마다 말씀드리는데, 위험한게임 있냐없냐에 따라 더블킬 먹고 못먹을 상황 확실히 옵니다. 물론, 대자연의 선물도 봇 라인전에서 유용할수도 있으나, 전 잃은 체력 마나 만큼 5% 회복이 좋아보입니다.
정확성과 지능입니다. 전 게임을 이기려면, 후반 한타보다 초반 라인전을 더 중요시하기때문에, 정확성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참고로, 지능이 좋지 않다고 말씀드리는게 아니고, 저의 개인적인 생각일뿐입니다.
마지막의 경우는 무조건 ! 천둥군주를 찍습니다.
이즈리얼 템트리 및 특성 자세하게 알아봤습니다. 제가 설명에 대해 부족한 부분도 있지만, 어느정도 최대한 자세하게 이해시키려고 노력은 하고 있습니다. 궁금하신건, 댓글로 물어봐주셔도 되며, 메일 보내주셔도 됩니다. 제가 가능한선에서는 도와드리겠습니다.
이즈리얼 템트리 및 특성 포스팅 여기까지 하겠으며, 다음에는 더 괜찮은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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