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 Champ & Tech/LOL Champion

케넨 카운터 대한 3가지 챔피언들 종류!

이 챔피언은 W스킬과 평타를 이용해서, 상대방 근접챔피언에게 엄청난 고통을 줄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Q스킬로 인한 논타겟 포킹 피해와 E스킬 도주 혹은 추노가 가능한 만능 챔피언 이기도 합니다.

하나하나 데미지가 쎈편이라 탑라인에서 자주 볼수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케넨에게도 힘든 케넨 카운터 챔피언이 있으며, 지금부터 그 캐릭터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저 역시도 하위~중위티어에서 주로 했었던 챔이긴 하나, 상위티어에서는 안하게 되더라고요.

그만큼 사람들이 케넨 카운터 대한 대부분 정보를 알고있기 때문입니다.

챔피언 마다 노하우와 정보를 알려드릴테니, 실전에서 꾸준히 연습해주셨으면 합니다.


실제로 말이 카운터지, 자신의 피지컬로 쉽게 극복할수있으며, 오히려 쉽게 이길수도 있습니다.

다만, 노력과 실력상승이 필요한 부분이게 됩니다.





케넨 카운터 챔피언 3종류 리븐, 티모, 이렐리아









케넨 카운터 리븐

 

리븐과 라인전에서 만나게 된다면, 왠만하면 평타견제를 자주하시면 안됩니다. 왜냐하면, 평타로 견제하려는 순간 리븐은 분명 E스킬 사용한 후 Q로 평캔딜을 넣으려고 하기 때문입니다.

이런 상황을 대비해보자면, 리븐의 스킬들이 빠졌다는걸 보셨다면 평타견제 무조건 해주셔도 됩니다. 그리고, 조용히 CS(미니언)를 먹다가, Q스킬로 견제를 해줍니다. 그다음은, E스킬의 활용을 잘하셔야 됩니다.

>무작정 딜 넣으려고 E스킬 까지 사용하지 마시고, 상황을 봐서 사용해야합니다. E스킬이 있냐 없냐에 따라 케넨은 리븐에게 안죽냐 죽냐의 차이가 됩니다.

저 또한 역시, 케넨의 E스킬이 빠진걸 봤다면, 킬각 설계를 합니다. 그설계에 따라 킬을 먹거나 혹은 피조금 남은 상태에서 집을 보내게 됩니다.

그리고, 초반에 죽는것을 대비해서 왠만하면 2레벨 될때 Q,W 찍지말고 E를 찍어줍시다. 3렙되기전에 E가 없다면 리븐에게 퍼스트블러드를 줄수있는 상황이 생길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다음 상황은 궁 입니다.

서로 궁VS궁 싸움은 거의 못이긴다고 보셔도 됩니다.

거기에다가 마법저항력까지 올렸다면 더더욱 이길확률은 낮아지게 됩니다.

여기서 우리가 대처해보는 방법은 ,리븐의 피가 나와 비슷하다면, 궁이 빠질때까지 기다리는것이나, 무조건 도주하는것 입니다.

아니면, 우리팀원 정글을 불러서 도움을 받아야 됩니다.

저같은경우는 궁이 빠질때까지 기다리거나, 팀원 정글을 부르며, 템트리를 방어력위주로 갑니다.

딜은 기대하지 못하지만, 라인전에서 오래있게 해줄수가 있거든요.

선템은 선도란검 가지말고, 선도란방패를 간후 -> 닌자의 신발-> 팔목보호대 이정도만 가줘도 라인전에서 꽤 버틸수있습니다. 오히려 킬을 먹을수도 있구요.




케넨 카운터 티모


못하는 유저는 별거아니였지만, 진짜 잘하는 플레이어가 티모를 한다면 정말 힘듭니다. 

저역시도, 잘하는 티모 플레이어 와 적으로 만났었던적이 있는데, 디나이 당할정도 였습니다.

이 녀석은 리븐과 다른의미로 고통스러운 챔피언입니다.

평타견제를 넣으려고 하면, 실명스킬에 당해버리며,이상황 후엔 딜교환성립이 되지가 않습니다.

그리고, 케넨의 Q스킬로 포킹을 한다해도 피해버리거나 미니언 사이에만 있으면 맞지 않게됩니다.

답답한 마음에 E스킬로 추노를 한다해도, 티모의 W스킬을 사용하면 끝입니다.

서로 6렙 VS 6렙 맞딜 한다면, 확실히 케넨이 이기지만, 티모 유저가 쉽게 궁을 맞아줄리가 없습니다.

여기서, 제가 개인적으로 설계를 해본결과 한가지가 있는데, 바로 점멸을 이용한 원콤보로 킬을 하거나, 정글러 갱콜을 하는것 입니다.

티모가 마법저항력이 없다고 가정하에, 점멸을 이용함으로써 기절을 한순간에 시킨후 궁을 시전한다면 킬각이 무조건 나왔습니다.

다만, 앞에 말씀드렸듯이 마법저항력으로 둘둘 말아서 왔다면, 라인전 포기하거나 나역시 마법저항력으로 둘둘 싸거나 정글러에게 도움을 받아야합니다.


"티모의 실명이 빠졌다면 어떻게 해서라도, 딜교를 해야합니다."



케넨 카운터 이렐리아



여기서 "왜 이렐리아가 카운터지?" 라고 생각하시는분들이 꽤 있을거라고 생각됩니다.

이렐의 능력은 CC기 피해에 대한 감소 효과가 있는데, 케넨이 스턴을 걸어도 다른챔피언에 비해서 빨리 풀립니다.

또한, 이렐의 Q스킬과 E스킬을 이용해서 킬각 설계가 충분히 쉽게 가능하며, 여기에 대한 대처하는방법도 있습니다.

그리고, 진짜 잘하는 이렐을 만난다면 티모,리븐보다 더 힘든 상황이 생겨버립니다. 

아무리 내가 방어력 위주 템트리를 올렸다해도, 이렐리아의 W스킬 즉, 고정데미지 피해를 받게되면 아무쇼용이 없게 됩니다.

W스킬을 안맞으려면, 당연히 E스킬 [이렐리아 보다 피많은경우 스턴, 적은경우 느려짐] 안맞아야 되고, 이 두번째보다 중요한것이 Q로 진입을 못하게 해야합니다.

이렐리아가 Q스킬로 나에게 접근 한다면, 케넨의 E로 도주해버리면 끝입니다. 

하지만, 상단에서 말씀드렸듯이 이렐리아에게는 킬각설계가 있는데, 지금부터 킬각설계에 대한 대처방법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바로 내주위에 있는 미니언의 피를 보시면 됩니다"

이렐리아 입장에서는 케넨 주위에 있는 미니언에게 Q스킬로 접근한후에, 케넨에게 E스킬 60%~70% 이상 사용할것 입니다.

물론, 케넨 입장에서는 W고정피해를 안맞으려고 E스킬로 도주를 할것입니다. 하지만 이때 느려짐 OR 기절 CC가 걸려있어서, 멀리 도주를 못하게 됩니다.

이때 이렐리아의 Q스킬 능력상, 케넨에게 Q로 진입할수가 있게 됩니다.

E스킬 도주기가 없는 상태에서, 서로 맞딜하게된다면 불리한 상황이 오게 됩니다.

이를 대비해서, 주위에있는 미니언의 피에 관심을 많이 가져야 됩니다.

참고로, 이렐 Q 능력에 대해 설명해드리자면, 이스킬로 상대방적 모두 막타로 잡았을때, 2번이상 시전 가능합니다. 물론, 2번째 3번째 4번째 5번째 ~~~~ 그 이상 계속 막타로 잡았다면 무한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스킬입니다.





케넨 카운터 대한 3종류의 챔피언들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이부분은 제가 롤을 하면서, 힘들다고 생각되는 기준이며, 다른 독자여러분에게는 아닐수도 있습니다.

전 다이아 이상에서 케넨 플레이 해본적 없어서, 앞에 말씀드렸듯이 제 기준으로 말씀드렸지만, 여러분들이 다이아 이상이 아닌이상 참고해보시는것도 좋다고 생각이 됩니다.

최근들어, 밤샘 포스팅을 자주한이유때문인지, 글쓰기 능력이 정말 안좋은거 같습니다. 이 점 양해부탁드리며, 다음에는 좀더 나은 모습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