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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 Champ & Tech/LOL Champion

쓰레쉬 특성 및 캐릭터 자세한 정보와 특징



쓰레쉬 특성 및 캐릭터 정보

 


독자 여러분들 안녕하십니까? 


리그오브레전드에 대한 정보를 공유해드리는 게임의 모든것입니다.

요즘 날씨 정말 춥다고 생각하지 않으신가요? 몸이 건강해야 상위티어에 꿈을 가질수가 있지요.그리고, 몸 컨디션에따라 롤이 잘될수도있고 안될수도 있거든요.

저역시도 상태가 안좋으면, 좋았던 실력도 안좋게 만들어 버리더라고요. 1순위는 역시 롤 티어를 올리는것 보다는 몸 건강이 우선인거 같아요.

이번 시간에는 쓰레쉬 특성 및 캐릭터 특징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알아보기전에 챔피언의 특징과 정보를 먼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잘보시고, 따라오세요!!






챔피언 장단점 및 정보
 


장단점 중에서 장점은 그랩형 서폿으로써, 다른 서포터에 비해 캐리력이 높다는 점입니다.

 이 이유를 간략하게 설명해드리자면, 알리스타와 브라움 같은경우는 상대방적을 무는것보다, 팀원들을 보호해주는 역할이 더큽니다.

아무래도, 그랩형 서포터 보다는 팀원에게 킬먹여주는것이 떨어지는편입니다.

그랩만 잘할수있다면, 위에 말씀드렸듯이 캐리력이 상당히 높습니다.

초보자분들이나 이제 시작하시는분들에게 말씀드리고 싶은것이있는데, 상위티어 목표를 서폿으로 올라가고 싶다면, 그랩연습을 꾸준히 해주시길 바랍니다.

전에 잠시 블리츠크랭크 그랩에 대한 포스팅을 한적이 있었는데, 궁금하신분들은 한번 보시는것을 권유드리고 싶습니다.



블리츠 정보 포스팅 ▶ [Come]


이제, 단점을 설명할 차례가 왔습니다.

그랩형인 만큼, 상대방 적을 끌수있는 확률이 낮다는점이 큰 부분입니다.

하지만, 꾸준한 연습과 노력과 센스로 극복할수있다는것 입니다.

100%까지는 절대 안되지만, 확률만 높아지기만 하면 됩니다.

블리츠크랭크와 그랩하는건 비슷하지만 스킬 시전속도에서는 약간 다릅니다.


논타겟 스킬에 대해 매번 포스팅 할때마다 말씀드리는것 이지만, 자신이 상대방보다 먼저 무빙이나 점멸같은것 들을 예측 해야합니다.

'내가 이상황에서 그랩을 하게되면, 상대방은 점멸을 사용할거같은데? 혹은 비전이동을 사용할거같은데? 베인이 구르기를 좌쪽으로 사용할것같은데?'

이런식으로 미리 예측을 해주셔야 겠죠.

스킬 예측이 아닌 무빙 같은경우는

'상대방 원딜이 미니언라인 밖에서 플레이 하고있으니까, 내가 그랩하는 모션이 보이거나 할것 같을때,상대방 적이 미니언쪽으로 들어가겠지?'

라인전에서 외각이나 부쉬플레이 딜교를 자주하는 유저인경우, 일반적으로 그랩을 피하려고 미니언쪽으로 들어 갑니다.

적이 미니언이 있는 진형쪽으로 가는 경로로 예측 그랩을 해보면 되겠지요.

위에 말을 이해가 잘 안되시는분들도 계실거라고 생각됩니다.


위사진은 쓰레쉬가 벨코즈에게 그랩하는 장면입니다.

일반적으로 이렇게 미니언 진형쪽이 아닌 외각쪽에서 플레이하는 서폿이나 원딜을 그랩하는경우, 상대방 적은 맞지 않으려고 미니언 진형쪽으로 들어갑니다.

이때, 들어가는 경로쪽으로 예측을 해보는것 입니다.

위에 빨간선으로 표시된곳 쪽으로요.

'벨코즈는 미니언쪽으로 들어갈것 같다'

이런식입니다.

아무래도 확실한 팩트는 쓰레쉬 특성 알아보는것 보다는 실력키우는것이 훨씬 중요한것 같습니다.

그다음은 쓰레쉬 특성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쓰레쉬 특성
 


솔직히, 이부분은 자신이 원하는데로 가는것, 즉 참고용으로 보시는게 맞다고 생각됩니다.

자신의 어떤 방식으로 플레이를 하는지, 견제위주로 하는지 안정적으로 하는지 무리를 자주하는편인지 등등 이런것들을 고려해야한다는점이 있습니다.

룬셋팅 역시, 자신의 플레이맞게 맞춰주는것이 좋습니다.

예를들어, 초반라인전에 평타위주로 상대방 봇듀오들에게 피해를 준다. 이런분들은 공속+AD 룬 셋팅 하는것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원딜의 확실한 샌드백이 되겠다. 올방어력+마저 룬셋팅 해야겠죠.

이 둘 룬셋팅 에서 추가적으로 필요한건, 이동속도,돈룬,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등등 입니다.

필요없으신분들은 안넣으셔도 됩니다.


일단, 제가 찍는 쓰레쉬 특성 보여드리겠습니다.


책략

첫번째 줄은 3렙이하 선2렙,3렙 찍을때 깨알 도움 되며, 막타와 타곤산 터트릴때 도움을 받을수 있습니다.

두번째줄은 비스킷으로 가주는것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세번째줄은 봇 2:2 싸움에서 조금이라도 딜을 넣어주자는 의미로 넣어줬습니다.

마지막줄은 아군이 주위 미니언 잡을때마다 골드1씩 올라갑니다. 첫 라인전 60마리먹고 같이 귀환하면 60골드를 얻을수 있으며,상대방 적 피해를 주면 3골드씩 추가적으로 얻을수 있습니다. 이효과는 5초에 한번만 가능하며 1분이라고 가정하에 36골드를 얻을수있죠. 라인전시작후 8분경과될시, 288골드를 얻을수 있습니다. 위의 골드와 합치면 348골드를 얻을수 있죠.

깨알 돈을 얻을수가 있습니다.

결의

첫째줄은 체력회복효과를 얻는것보다 깨알 추가방어력 마저 올려주자는 의미에서 찍었습니다. 두번째는 딜교에서 미니언의 피해량을 줄여줄수있습니다. 세번째는 보호막 회복효과보다 1렙 딜교에서 체력차이로 죽을수가 있기때문에 고정 체력을 찍어줬습니다.

그다음은 네번째,주관적인 생각으로써, 주문 재사용과 회복효과보다 방어력 마저 올라가는것이 딜교후 킬각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여 찍어줬습니다.

다음줄도 마찬가지로 방어력과 마저를 찍어줬습니다.

마지막줄은 일단 서폿챔피언이기 때문에,딜교상황에서 원딜을 지켜주면서 플레이를 해야 됩니다. 원딜에게 들어가는 피해량을 줄이고자 찍었습니다.


 

지금까지 쓰레쉬 특성 및 캐릭터 자세한 정보와 특징 포스팅에 대해서 알아보셨습니다.

도움이 많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독자여러분들 공감 한번씩 눌러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