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쉬 특성 및 템트리 알아서 캐리 해보세요.
애쉬는 라인전에서 강한 견제를 할 수 있는 챔피언일 뿐만 아니라, 한타에서도 유일하게 확실한 이니쉬가 가능한 원딜이다. 또한, 데미지가 잘 나오지가 않는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꽤 많은데, Q스킬을 시전 하게 되면 다른 원딜 보다 강력한 평타 데미지를 줄 수 있게 된다.
하지만, 많은 장점이 있기 반면에 당연히 단점도 꽤 많이 갖고 있다. 대표적 것이 도주기가 없다는 것이 제일 큰 관건이 아닌가 생각이 된다. 그래서, 한타에서나 봇 2:2싸움에서 등 한번 물리게 되면 죽을 확률이 다른 도주기 있는 원딜 챔보다 높은 편에 있다. 역시 이것에 대한 해결 방안은 이동속도 올려주는 것이 답이라고 생각된다.
과연, 애쉬의 단점들을 어떻게 보완 해야 할지 같이 알아보도록 해보자.
나에겐 한결 같은 원딜 마스터리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이 것 외에는 변경해줄 부분이 없는 것 같다. 하지만, 특성은 자신의 플레이에 맞게 가줘야 하기 때문에 강요는 하지 않는다.
'아~ 이 블로거는 애쉬 특성 이렇게 가구나~' 이런 식으로 참고 해주기만 하면 될 것으로 보인다. 아직 까지 롤 감이 잡히지 않았다면, 따라 가주도록 해보자.
막 특성들이 개편 되었을 때, 난 맨날 천둥군주만 갔었는데 역시 원딜에겐 정말 좋지 않더라. 단, 이즈리얼은 평타 보다는 스킬위주이기 때문에 천둥가도 좋음.
그다음은 템트리를 알아 보도록 할건데, 내가 직접 사용해보고 말 해주는 것이니 한번 따라 가보자.
▼템트리
뭐.. 난 무조건 위 템트리 타주는데, 격노가 있었을 땐 정~말 미치게 좋았다. 물론, 모든 원딜에게 정말 좋았지만은...
첫 시작 아이템은 도란 검인데, 롱소드는 절때 X, 괜히 '좋을 것 같은데?' 이런 생각 해서 시간 낭비 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그 다음 아이템부터 중요한 순간이다.
망치 까지 나왔을 때는 그냥 그럭저럭 괜찮은 데미지가 나오지만, 트포 + 신발 나왔을 경우에는 생각보다 데미지가 정~말 나오지 않는다. <이 때가 슬럼프 구간>
무한의 대검이 나오는 순간, 강한 평타 데미지와 이동속도를 얻을 수가 있어서 게임에 캐리를 바라 볼 수가 있다. 당연히 플레이어의 실력이 좋다는 전제 하에.....
몰락한 왕의 검이 나왔다면, 어느 정도 더 애쉬의 데미지가 늘어 날 시점이다. 그냥 내가 이렇게 하나하나 설명 해보는 것보다는, 그냥 위 템트리 특성 사용 해보도록 해보자. 일단 기본적으로 원딜에게 트포를 넣어주면 카이팅 무빙이 편하다. 하지만, 비싸고 잘 커야 무난하게 맞출수 있기 때문에 잘 가지 않는 것 뿐이지.....
이번 애쉬 특성 및 템트리 포스팅을 마치며 마지막으로 애쉬에 대해서 간략하게 탐구 해보도록 하자. 우선 유저들이 애쉬가 좋지 않다고 생각 하는 사람이 꽤 많다. 물론 나 역시 똑같은 생각 이긴 하지만...
그래도 라인전 초 중반에는 드레이븐 보다 강한 모습을 볼 수가 있었다.... 이건 진짜 확실한 팩트! 3레벨 구간에서 맞 딜하게 되면 애쉬가 이기는 경우를 종종 봤었음....
대표적인 견제 스킬은 화살 날리는 것인데, 초반에 맞게 되면 미친 듯이 아프다... 뭐... 미니언 뒤나 서폿 뒤에 숨어 있으면 맞을 일이 생기진 않지만.. 아프고 범위가 사기인 만큼, 밸런스가 잘 맞춰진 것 같다.
근데, 진짜 이상하게 중반 넘어가고 후반 바라볼 때 되면, 다른 원딜에 비해서 딜로스나 성장력이 너무 심하게 떨어지는 것 같다. 이건 독해로 이해 시키는 것이 어려운데 그냥 내가 느끼는 감이다. 약간, 초반에 강한 챔피언을 하는 느낌? 이라고 해야되나... 그냥 애쉬 말고 드레이븐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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