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 Champ & Tech/LOL Champion

트페 템트리 알아서 팀 캐리 해보세요

트페 템트리 알아서 팀 캐리 해보세요.

트페는 미드 라인에서 볼 수 있는 AP 캐스팅 챔피언이다. *AP 캐스팅 챔피언 이란? 마법 피해를 주는 스킬을 가진 챔피언 이란 뜻이며, 마법 저항력을 올려줌으로써, 피해량 감소 될 수가 있다. 

이번 시간에 알려주는 트페 템트리 경우는 로밍 위주로 플레이 하는 아이템 빌더이며, 아군 팀 원에게 킬, 어시스트 줌으로써, 팀원 성장에 도움을 줄 수가 있다. 또한, 트페가 대부분 스킬들의 특징은 로밍 플레이 하기에 정말 좋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라인에 계속 있으면 절 때 안되며, 기동력 장화를 맞춘 순간부터 아군에게 로밍을 자주 가야 된다. 아이오니아 장화를 가는 사람도 꽤 있는데, 난 별로 좋지 않다고 생각이 된다.

옛 시즌부터 사랑 받아 왔던 장화는 기동력 신발이며, 지금 사용하기에도 정말 좋다.

난 AP 챔을 하게 될 때 마다, 선 인장과 3포션을 가준다. 왜냐하면, 어느 정도 스텍을 쌓기만 해도, 게임의 중반이 될 때 많은 시너지 효과를 볼 수가 있기 때문이다. 더군다나, 트페는 지원 형 딜러이기 때문에, 캐릭터 특성 상 킬 보다는 어시스트가 많을 것이다. 사리면서 좋은 플레이를 하도록 노력해보자.

그 다음은, 기동성이 좋은 신발을 가줘야 된다. 이 때부터, 내가 3레벨이든, 4레벨이든, 팀원로밍에 자주 신경 쓰도록 하자. 아군 호응이 좋다면, 캐리력 상승에 좋은 결과를 볼 수가 있을 뿐만 아니라, 인장 스텍 중첩에도 좋게 될 수가 있다.

메자이의 영혼 약탈자가 나오는 시점이 제일 중요하다. 중첩에서 배의 효과를 볼 수가 있기 때문에, 죽지 않도록 노려하면서 좋은 플레이를 해 줘야 한다.

메자이 스텍 +15이상과 리치베인이 나왔다면, 대부분 적에게 강한 피해를 줄 수가 있는 시점이다. 트페에게 리치베인은 정말 필수적으로 필요한 아이템이기 때문에, 빼주지는 말자.

라바돈의 죽음의 모자 줄임 말=데 캡, 모든 AP 딜러에게는 좋은 템이기 때문에 가주게 되면 좋으나, 여유가 없다면, 루덴의 메아리를 가줘도 된다.

 

이로써, 트페 템트리 설명은 여기까지 하겠다. 그리고, 적 어떤 것이 오게 되어도, 위 사진에서 바뀌는 건 하나도 없다. 단지, 빌더 순서를 바꿔주기만 하자. 예를 들어, 제드의 경우 라바돈 보다 존야가 먼저 나와야 되는 순서. 이런 예 이다.

로밍플레이 할 때는 내 포탑 에너지 상황과 미니언 라인에 자주 신경 써줘야 한다. 내가 라인에 없다면, 분명 상대방은 내 1차 포탑을 파괴할 것이고, 더블 킬 또는 트리플을 먹었다 해도 손해를 보게 된다. 이 경우를 대비해서, 팀원 정글에게 1차포탑 보호 해 달라고 먼저 부탁을 한 뒤 가는 것이 좋다.

트페 템트리 중, 잠깐 빠진 설명이 있는데, 적이 암살자 형 이라면, 리치베인 보다 심연의 홀을 뽑아주도록 하자.

이 글을 읽고 있는 여러분 모두 트페장인이 되서 화려한 캐리를 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