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준히 저의 블로그에 방문해주시는 여러분과, 새로오신 독자여러분들 안녕하십니까?
게임의 모든것 입니다.
이번에 제가 꽤 스펙이 좋은 한성 노트북을 샀는데, 무지빨라서 정말 만족해 하고있습니다. ㅎㅎㅎ
컴퓨터성능에 대한 자세한 스펙은 잘 모르지만, 간략하게 알고있는건, cpu칩이 i7인거 하고, 램 8g, 지포스 gt 650m 뿐 입니다.
저렴하게 산것 치고는 가성비가 정말 좋은거 같습니다.
개인적인 잡담이 너무 길어졌네요.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롤 특성 대한 자세한 정보들 모두 있다!! 이며, 초보분들이나 시작하지 얼마 되지 않은분들이 참고하시게 정말 좋다고 생각합니다.
특성의 종류에는 흉포, 책략, 결의 총3가지 이며, 각 챔피언 유형마다 찍어야되는 방법이 다르며, 한번 따라 사용해보시고 만족해하시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너무 따라만 하시면, 자신의 실력 상승에 기대를 할수가 없기때문에, 어느정도 숙달이 되신다면, 나만의 플레이에 맞는 특성을 찍어주셔야됩니다!! <<-- 이부분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 입니다.
롤 특성 흉포
먼저 알려드릴 내용은 흉포입니다.
하나하나 어떤상황에서 찍어주면 좋은지 혹은 어떤 플레이에 맞는지 탐구해보독 하겠습니다.
첫번째줄에 있는 공속 VS 스킬피해 입니다.
이두가지의 경우, 초반에 체감이 나는것으로 선택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물론, 저도 챔피언에 맞게 둘다 꾸준히 사용하고있습니다.
초반에 평타 견제와 미니언 막타 먹는것을 조금이라도 더 자연스럽게 하고싶으신분들은 공격속도를 찍어주시면 됩니다. 반대로 스킬피해 같은경우는 솔직히 체감 잘나지않습니다..
3렙이하 라인전에서는 스킬피해보다 꾸준한 평타 피해를 주는것이 좀더 강하기 때문입니다.
예외적인것이 있는데, AP 암살자 인경우는 스킬피해량이 공속보다 낫습니다.
다음줄은 새로운피 포식중 하나 고르셔야 됩니다. 약점노출같은 경우는 라인전을 전투적으로 이끌어가는 봇듀오일 경우에 가면 좋은 효과를 볼수있다고 생각되지만,봇 라인에 오래있어야 하기 때문에 그냥 안찍는걸 권유드리고싶습니다. 예외적인것은 정글 챔피언 입니다.
정글러는 무조건 약점노출 가줍니다.
포식은 유닛 처치마다 체력20 회복 효과를 볼수있기때문에 조금이라도 라인 유지력을 보여줄수있으며, 모든라인이 간다면 좋다고 생각됩니다.
새로운피는 기본평타에서 추가데미지를 얻을수있는 능력이며, 평타 견제를 잘하시거나 혹은 평타 딜교를 자주하시는분이 가신다면 좋습니다.
평타 딜 안넣고 스킬견제만 하신다면 안찍는것을 권유드리고 싶습니다.
다음줄은 정글러 뺀 나머지 모두 무조건! 흡수률 올려주는 흡혈귀를 찍어줍니다.
흡수률 2프로는 체감이 날정도로 라인전 유지력 도움을 받을수 있습니다. 반대로, 추가공격력 혹은 주문력은 18렙되야 주문력 15 공격력 10 밖에 안올라갑니다;
다음 롤 특성 트리는 자신의 플레이에 맞는것을 찍어주심 됩니다.
킬을 많이 먹는다면 현상금사냥꾼. 딜교에 자신있다면 양날의검. 평범하고 안정적으로 가고싶다면 전투의 환희 이런식 입니다.
모두다 좋은 능력이며, 앞에 말씀드렸듯이 내게 맞는 특성을 찍어주시면 됩니다.
그다음, AP 챔피언 이라면 마법 관통력을 찍어주시고, AD 챔피언 이라면 물리 관통력을 찍어주시면 됩니다.
맨마지막 같은 경우는, 3개의 특성 모두 좋은 능력을 가지고 있으나, 개인적으로 죽음 불꽃 손길은 좋아하지 않습니다.
체감적으로 느끼는 피해량이 생각보다 적더라고요.
전쟁광의 환희는 원딜이 가주면 좋습니다. 잃은체력에 비례하여 생명력 흡수율이 올라가는데, 한타도중에 원딜의 피가 없을때 미니언을 때림으로써 피회복을 빨리 할수있습니다.
물론, 라인전에서도 강한 유지력을 보여줄수있습니다.
전투의 열광은 대부분 원딜이 가는 특성으로써, 풀스텍을 쌓게되면 초반 라인전 부터 강한 피해량을 줄수가 있습니다.
원딜 뿐만아니라, 평타위주로 피해를 주는 AD챔피언같은경우도 찍어주면 좋습니다.
롤 특성 책략
그다음은 책략입니다.
첫번째 줄에 있는 방랑자와 포악함. 둘 중에서는 정글러 제외한, 나머지 챔피언들은 포악함을 가주시는것이 좋습니다.
정글러는 기동력이 1순위라, 방랑자를 찍어주면 조금이라도 효과를 보실수 있습니다.
포악함은 3렙이하 라인전에서 미니언을 조금이라도 빨리 먹음으로써,선2렙 선3렙을 바라볼수있고, 막타를 잘 못드시는 분들이 가시기에도 좋습니다.
그다음, 룬 친화력 비스킷 암살자 입니다.
저같은경우는 룬 친화력은 아예 찍지도 않습니다. 하지만 독자 여러분들이 다르게 생각하실수 있기때문에, 설명은 해드리겠습니다.
룬 친화력은 버프효과 15%연장이 가능하며 미드라이너 혹은 원딜이 블루, 레드 먹을때 15프로 연장된 효과를 얻을수가 있습니다.
상대방 적 카정에 당해버리면, 없는 특성이게 됩니다.
그다음 비스킷은 상대방 적 탑,미드가 점화를 들었을경우, 비스킷으로인해 살수있는 상황이 종종있습니다.
예를들어, 4렙이하에서 상대방적이 나에게 점화를 사용함으로써 내가 죽을 상황때 비스킷을 먹음으로써 운좋게 살수도 있습니다.
즉시로 피 회복을 해주는 능력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물약 지속 증가량10프로가 있어서, 조금이라도 유지력에 도움이 될수가 있습니다.
암살자는 혼자서있는 라이너에게 깨알 좋은 능력입니다. 흉포에 있는 첫번째줄은 스킬피해량 + 점화딜만 포함되지만, 암살자 같은 경우는 평타딜까지 포함 됩니다.
나는 물약,버프따윈 필요없다! 무조건 전투민족이다! 하시는분들은 암살자를 권유드리고싶습니다. 저역시도 상대방에게 자신있는 상황이 올경우 암살자를 가줍니다.
그다음은 볼필요없이 40프로이하인 적에게 추가피해량 주는것을 찍어줍니다. 잃은 마나 재생력은 절때X
대자연의 선물 산적 위험한 게임 이3개는 모두 정말 좋으 능력입니다.
대자연의 선물 같은경우는 부쉬플레이를 자주하시는분들이 가시기에 좋습니다. 그리고 산적은보통 서폿 챔피언들이 가시는 특성이고, 마지막 위험한 게임은 2:2싸움에서 운좋게 더블킬을 먹여줄수있거나, 포탑 다이브하는 상황에서 상대방 킬을 먹은 경우, 포탑에 의해 죽는 상황에서 살수있게 해줄수있는 특성이기도 합니다.
자신이 자주하는 플레이에 맞게 가주시는것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저같은 경우는 서폿챔피언할때 산적을 가고, 나머지는 무조건 위험한 게임 갑니다.
그다음은 정확성 지능 입니다. 이것 또한, 둘다 정말 좋습니다.
라인전의 초~중반을 바라본다면 정확성이 좋고, 후반을 바라본다면 지능이 좋습니다.
게임의 후반에서 재사용 대기시간 45프로와 40프로의 차이는 정말 크다고 생각 됩니다.
방금 말씀드렸듯이, 독자여러분들이 생각해보시고 맞다고 생각하시는것을 가주면 된다고 생각됩니다.
저는 라인전을 더 중요시하기때문에 정확성을 찍습니다.
마지막, 설명 할것도 없이 천둥군주가 제일 좋다고 생각됩니다.... 나머지는 그냥;; 쳐다 보지도 마세요.
롤 특성 결의
마지막 롤 특성 입니다.
이 특성의 특징은 탱커형 혹은 서폿이 찍어주는 곳 입니다.
첫번째줄, 체력재생과 추가 방어력+마법 저항력 입니다.
말그대로 체력 재생률이 올라가며, 별로 큰효과 기대를 보지 못합니다. 추가 방어력,마저 올려주는것을 예외없이 무조건 찍어줍니다.
살펴보기 질긴피부 공성의 대가 입니다. 살펴보기는 정글러가 가주면 조금이라도 효과를 보실수 있습니다. 질긴피부 같은 경우는 라이너라면 무조건 이것을 찍어주도록 합니다. 공성의 대가는 안정적인 플레이 혹은 CS위주로 성장하고 싶다면 찍어주도록 합니다.물론 상대방과의 딜교는 피해야되는 플레이.
룬 갑옷 과 고참병의 흉터 입니다. 이거 둘다 좋은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초반 싸움VS라인 유지력 으로 볼수있겠습니다.
고정 체력 추가를 올려줌 으로써 3렙이하 딜교에 도움이 꽤 될수 있으며, 룬 갑옷은 회복효과 상승으로 인해 라인전에서 꽤 유지시켜줄수있는 능력입니다.
초반 퍼블을 좋아하시는분들은(저처럼)고참병 흉터를 권유드리며, 반대인 경우는 룬 갑옷 입니다. 만약 회복 재생 효과 특성을 찍으셨다면 배의 효과를 볼수도 있습니다.
다음, 네번째줄은 볼필요도 없이 대단함을 찍어줍니다. 인내심은 룬 갑옷과 효과를 같이 볼수있으며, 통찰력은 주문 재사용 쿨감이 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무조건 대단함을 찍어서, 상대방과 딜교에서 추가 방어력,마저를 얻습니다.
신속과 전설의 수호자에서는 CC기 면역력 올려주는 능력, 반대로 추가 방어력, 마저를 얻을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도 마찬가지로 볼필요도 없이 전설의 수호자를 찍어줍니다. 참고로 서폿이 이 특성을 찍었을경우 X2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왜냐하면 상대방적은 2명이니깐요.
결의에서 맨마지막 특성 입니다.
1.착취의 손아귀, 2.파괴전차의 용기, 3.굳건한 결속 입니다.
첫번째는 탱커형,서폿형 챔피언을 선택함으로써, 전투민족(상대방에게 자주 평타피해를 주는)일 경우에 찍어줍니다. 꽤 쏠쏠한 피해를 줄수있으며, 저도 쓰레쉬 할때 자주 가줍니다.
2번째는 상대방에게 CC를 걸음 으로써, 보호막을 얻을수있습니다. 알리스타,브라움같은 챔피언들이 보통 찍게되며, 저는 그닥 좋다고 생각하진 않습니다.
3번째 굳건한 결속. 이경우는 자신의 원딜이 정말 잘한다고 생각했을때 가주는 특성입니다. 상대방 피해량을 나눠 받을수있으며, 훌륭한 능력이라고 생각됩니다. 저 역시도, 1번 아니면 3번 찍어줍니다.
지금까지 총 3가지 유형의 롤 특성 대해서 탐구하고 설명을 해봤습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제가 상단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자신의 플레이에 맞는 특성을 찍어주는것입니다.
따라만 찍는다면, 각 특성의 최대 효과를 제대로 받지 못하겠죠.
여러분들은 실력상승을 하려고 롤을 꾸준히 하는것이지, 시간낭비하려고 하는것이 아닙니다.
상위티어 목표를 한다면, 자신의 플레이를 만들어가야 합니다. 이포스팅은 여기까지 하겠으며, 읽어주신 모든분께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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