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이나 학력 작사곡 저작권료 확인해보자
요즘 미녀 작사가인 김이나를 향한 관심이 몰리는 것 같은데요.
김이나는 이전에 '하트시그널'과 '마이 리틀 텔레비전' 등 여러 프로그램에 활약하여 많은 대중들의 주목을 받고 있고 인기도 또한 점점 상승하고 있습니다.
김이나가 작사곡에서 처음으로 활동했던 시기는 2003년도 부터 일을 시작했습니다. 과거엔 한국에서 고등학교 다니다가 중간에 미국으로 가서 대학교까지 다녔다고 하며, 최종 김이나 학력은 대졸이라 볼 수 있습니다. 의외로 작사곡 관련 전공을 했을 줄 알았는데 미술학 과정을 밟았더군요.
아직까지 김이나 저작권료에 대해 정확히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하지만 대략적으로 알 수 있는 한 언론사에 따르면 2014년 작서가 직업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발표했으며, 현재도 우리나라에서 최고 저작권료를 받을 정도로 수입이 어마무시하다고 합니다.
지금 작사가를 목표로 꿈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2015년도에 김이나가 만들어낸 '김이나의 작사법' 이란 책을 읽어보시는 것도 많은 도움되실 것 같아요.
저는 저와 관련이 없어서 읽어보진 않았지만 최고자리에 있는 작사가인 만큼 좋은 내용이 담겨져 있을 것 같습니다.
김이나가 지금까지 작사한 곡 중 대표적인 노래들을 꼽아봤습니다. 일단 저희가 흔히 알고있는 브아걸의 '아브라카다브라', 가인의 '돌이킬 수 없는', 아이유의 '좋은날' '너랑나' '나만몰랐던 이야기' '잔소리'가 있고 마지막으로 에일리의 '저녁하늘'이 있습니다. 거의 유명가수의 곡들을 작사했을정도로 대단하신 분이죠.
김이나는 1979년 출생으로 40세가 되었습니다. 해피투게더나 이외 방송에서 김이나를 보면 전혀 40대라 생각들지 않을정도로 너무 동안 얼굴입니다. 수상받은 경력은 총 두가지 종류가 있고 2014년도 제 3회 k-pop어워드 올해의 작사가상과 2016년도 제5회 똑같은 상을 받았습니다.
앞으로 어떤 가수의 노래를 만들어낼지 김이나씨에게 참 많은 기대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더 다양한 프로에 활동하시면서 지금보다 더 열심히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항상 응원드리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