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존감 낮은사람 특징 높이는법 보기
이번 주제에서는 저의 개인적인 견해와 여러 커뮤니티의 정보를 모아서 언급드려보겠습니다. 보통 자존감이 명확하게 형성되는 시기는 학창시절에서 결정되지 않을까 싶은데, 주위 친구들의 환경으로 높고 낮아질수 있고 학업성적에 따라서도 충분히 악영향을 줄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부모님이 직업적으로 우수한곳에 근무하신다거나 자산이 매우많은 금수저일땐 아무래도 집안환경에 영향을 받아 저절로 자존감이 높아질수있는 가능성있고 또는 내가 이만큼이나 열심히 공부를 했는데 원하지 않는 성적을 받게되었을때 낮아질수 있겠습니다.
주로 자존감 낮은사람 특징 몇가지를 살펴보면 말로 표현하기 어려울정도로 매우 다양하게 있지만 대표적인 예만 간추려보겠습니다. 첫번째로는 '내 인생은 왜 이럴까?', '지금까지 너무 잘못살아온것 같다.', 등의 본인에 대한 자책하는 생각이고,
둘째로는 누군가와 의사소통을 할때, 자신의 감정을 제대로 표현하지 못하고 기분이 상해도 애써 좋은척 등으로 종종 넘기곤 합니다. 셋째로는 무언가 좋지 않은 소리를 듣게되면 하루내내 마음에 품게되고, 어쩌라는식으로 쉽게 흘러보내야 되는데 계속 저축하기만 합니다. 언젠간 이렇게 모아뒀던 부분을 한번에 분출할수 있으니 습관을 고치시는게 좋습니다.
넷째로는 특정 집단에서 리더되기 싫어하고 눈에뛰는걸 두려워하며 피하게 됩니다. 또한 '이걸 해야되? 말아야되?' 같은 심리적 결정력도 남들보다 부족한 부분이 많겠습니다.
자존감 높이는법으로 어떻게 해결해볼까?
솔직히 매사에 도전하실때마다 굳은 정신력으로 헤쳐나가지 않으신다면, 애초부터 그만두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몇년동안 자신감없이 살아왔는데 그습관을 한번에 없애는건 매우 어려우며 매번 확실한 마음가짐으로 부딪히기 바랍니다.
- 뚜렷한 목표를 세우기
- 여가생활에 있어 내가 정말 즐겁게 보낼수 있을만한 놀거리를 즐기기
- 거울에 비치는 나를보면서, 좋은일이 발생했을때마다 칭찬해주기
- 나의 우수한 부분만 비교는 하되, 못된점은 절때 생각조차 하지않기
- 근력운동을 하므로서 탄탄한 몸매를 만들기
항상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가지길 바랍니다. 이상 자존감 낮은사람 특징 및 높이는법에 대해 생각나는대로 나열시켜드렸습니다. 당신의 도전에 끝없는 응원을 드리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