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옛날 노래 추천 해드릴게요

옛날 노래 추천 해드릴게요

요즘 이상하게 과거에 유명했었던 옛곡들을 찾게 되더라구요. 거기에다 MP3파일에 옮겨 차안에서 즐겨듣곤 하는데요. 이시대에 살았던 분들에겐 추억이 될수 있을테고 지금 20대 분들이 들으시기엔 호불호 갈리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오늘은 저의 기준으로 좋은 명곡 몇가지를 소개해드려 볼텐데요. 알려드리는 내용들은 극히 저의 주관적인 생각일 뿐이니 안좋다고 느껴지시는 분들이 오해를 하지 않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1998)

저에게는 매번들어도 질리지 않는 앨범이 있습니다. 엄정화의 '포이즌'인데 가끔식 티비프로그램에서 부르시기도 하지만 예전같은 느낌이 살짝 없는 분위기더라고요. 나이가 꽤 많이 되신지라 목소리 톤이 굵어진 느낌. 역시 이당시에 부른 원곡이 좋습니다.

(1998)

 

젝스키스의 '커플'입니다. 현재도 활동하시면서 콘서트에서 자주 부르시곤 하지만 역시나 느낌이 달라졌더라구요. 이시절때 H.O.T와 나란히 했었던 그룹이였으며 특히나 강성훈씨 예나 지금이나 잘생겼습니다. 은초딩 또한 매력덩이죠.

(2001)

 

리듬타기에 좋고 신나는 옛날 노래 추천을 뽑아보자면 왁스의 '머니'가 아닐까 싶은데 흥쾌한 분위기를 형성할 뿐만아니라 부르고 싶게 만드는? 부분을 전달해줍니다. 이외에도 화장을고치고, 내게 남은 사랑을 다줄께 등 좋은 종류들이 많죠.

(1998)

코요태의 '순정' 입니다. 보통 해당 팀이 부르는곡들을 들어보면 흥겨운 분위기만 있고 발라드식 들은 거의 없는 편입니다. 옛날것인데도 들어보시면 심심하지 않게 감상할수 있어요. 이시절에 아마 김종민씨가 보컬담당아니였고 차승민씨 이셨을 겁니다.

지금까지 옛날 노래 추천 몇가지를 알아보셨는데 여기를 클릭해보시면 여러가지 정보를 알아보실수 있겠습니다. 이상 이번포스팅은 여기까지 마쳐보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