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Info/SNS

에드센스 승인 후, 관리 및 후기

어느덧, 에드센스 승인 난지, 약 2주일이 넘었다. 하지만, 승인 받기 전부터 기대했던 것만큼, 큰 수익이 나지 않아, 실망감에 빠졌었다. 단가가 꽤 높은 광고가 나왔을 때는 괜찮은 수익이 있었지만, 10원 짜리 광고가 나왔을 땐, 10번 클릭해도 100원 수준 밖에 안된다....

내가 지금 목표로 잡고 있는 것은 "하루에 한 끼 식사" 정도 할 수 있는 금액이다. 독자 여러분들 중, 지금 에드센스 승인 기다리고 있으신 분들이 계신다면, 나 같이, 큰 기대는 하지 않는 것이 좋아 보인다. 진짜 하루에 많이 벌어봐야 4달러 수준이다... 일단 내가 현 상황을 봤을 때는, 에드센스 승인 되기를 바라는 것보다는 블로그 성장에 관심을 더 가져야 하지 않을까? 생각이 된다. 나 역시.. 에드센스 사용만 할 수 있다면.. 다 끝 인줄 알았는데....

2주일 동안, 에드센스 관련된 툴바와 관리 알아본 결과 꽤 신경 써야 할 것들이 있었다. 부정 클릭 방지, 에드센스 광고 배치 등이다. 부정 클릭의 경우는 3번 정도? 실수가 있었지만, 따로 제제 받진 않았지만, 설마? 비활성화 당하지는 않겠지?

에드센스 툴바는 크롬을 통해서 설치를 할 수가 있는데, 크롬 확장 프로그램에서 쉽게 달 수가 있다. 부정 클릭 방지 하려고 하는, 내 사이트 정보를 입력해야 하며, 광고 오버레이 ON상태로 해줘야 한다. 그러면, 광고들이 초록색으로 변하게 되는데, 뭔가 모르게 신경이 쓰이게 된다.

광고 배치는 프로그램 정책 위반 사항만 지켜주면, 따로 뭐라 할 일은 없었다. 그리고, 포털 사이트에서 조금만 검색 해봐도, 정책에 관련된 것은 어느 정도 마스터 할 수가 있을 것 같다. 또한, 티스토리 블로거들이 배치 해 놓은 광고를 참고해서 써먹어도 되겠다. 난 홈페이지 소스 부분의 지식이 없기 때문에 그냥.... 티 스토리에서 제공해주는 스킨으로 만족 해야 할 것 같다.

광고 배치를 정말~로 잘 해보려고 한다면, 홈페이지 소스에 관련된 지식이 어느 정도는 공부 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사실, 딱 한번 맡긴 적이 있었고, 스킨 변경을 했었다. 하지만, N사 웹마스터 도구에서 내 블로그 인식을 못하는것 같았다. 2일에서~ 3일정도 기다리면, 된다는 정보도 있었는데 그냥 지금 이대로 만족 해야 할 것 같다. 스킨 변경 하고 싶으면, 내 블로그를 웹 마스터 도구에 등록하기 전에, 바꿔 준 후 포스팅을 쭉 진행 해야 할 듯 싶다. 스킨 변경 너무 하고 싶다!! 여기에 대해 아는 지식이 없어서 내 자신에게 짜증만 나게 된다.

2주일 동안, 내 블로그의 결과인데, 자랑 할 만한 수익은 아니지만, 그래도 한 달에 휴대폰 값은 벌지 않겠나 싶다. 최저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고, 단말기 할부는 없는 상태 인데도, 한 달에 3~4만원 정도 나온다.

내가 제대로 블로그를 운영 한지 약 한 달 좀 넘으며, 하루 평균 방문자는 650~850명 정도 된다. 하지만, 제일 중요 한 것이, 이 평균 방문자 수치는 승인 받기 전이나 지금이나 똑같다는 것이다... 하루마다 꾸준히 포스팅을 해줬음에도 불구하고, 방문자 수가 늘 생각이 없는 듯하다. 정말 뭔가 이상한 느낌을 받고는 있지만, 전체 제대로 된 포스팅 개수는 100조차 되지 않기 때문에, 조금 더 기다려 봐야 할 것 같다.

난 내가 선택했던 키워드로 게시물 작성 할 때 마다, 노출 순위를 자주 보게 된다. 게임에 관련된 키워드 월 검색량이 2~3천 인 경우, 블로그 영역에서 3번째 안에 노출이 되었다. 그런데, 예전 까지만 해도, 같은 검색 량에 같은 상황에, (키워드에 맞는 블로그 전체 포스팅 개수, 포스팅 별로 작성했던 날짜) 1페이지에서 내 게시물을 볼 수가 있었는데, 최근에 위 조건으로 작성하게 되면 2페이지 이상으로 밀리게 되었다. 분명, 어떤 문제가 생긴 것 같지만, 초보로써는 알 방법이 없는 것이 현실이다....

그리고, 어떤 포스팅은 2페이지 맨 마지막에 있다가, 어느 순간 보면, 1페이지 4번째 영역에 노출되어 있었다. 이런 일이 예전 까지만 해도 없었는데... 이 분야의 대한 지식 공부의 필요성이 절실해 졌다.

기본적으로는 그 키워드에 맞게 내 포스팅이 상위에 있어야, 한 달 수입이 많아지는 것은 당연한 것이니, 위 사항들의 문제 해결이 정말 필요 할 것 같다... 

티스토리 타 블로그를 보면, 기본적인 포스팅 개수가 300~500개 이상이다.. 대충 쓱~ 보기만 해도, 블로그 관리했던 시간의 노련함이 보인다. 과연, 나도 꾸준하고 성실하게 작성을 할 수 있을지 걱정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