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 Info/LOL Info

페이커 잡았죠 일반사람과 다른 설계방식인듯

페이커 잡았죠 일반사람과 다른 설계방식인듯

안녕하세요. 오늘은 페이커가 누군와의 라인전을 해서 킬각이 날때 자주사용하는 말을 알아볼텐데요. 방송보면서 매번 느끼지만 딜계산 설계가 남들과 다른 생각을 하고 있는거 같습니다.

다른 챌린저 유저도 분명 각자의 뛰어난 실력을 보유하고 있을텐데, 쉽게 킬각을 내주게 되죠. 주로, 트위치에서 볼수 있거나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스트리밍을 하곤 하는데요. 정해진 시간대는 없는것같고 보통 밤에 자주하는것 같습니다.

대부분 롤 유저들은 킬이 나지 않을거라고 예상을 하곤 하지만, 페이커는 이러한 상황을 억지로 만든다는 느낌이랄까? 이상하게 상대방이 안죽을거 같은데 딱 킬을 해내더라구요.

한때, 챔스 결승전에서의 명장면이였던 류 제드와의 미러전에서 대부분 사람들은 페이커가 죽을거라고 예상을 했었지만 상황이 반대로 되었었죠. 이 부분에서 제가 분석해봤는데 아무리 롤을 몇 년했다고 해도 이런식으로 플레이 하지 못할거같더라구요.

'그냥 제드라는 캐릭터가 페이커 본인이다~' 라고 넘겼었죠..ㅋㅋㅋ 챔프와의 한몸이 아닌이상 이런 반응속도 딜계산, 솔직히 하기 힘든 부분이죠.

언제부턴지 모르겠지만 페이커가 잡았죠라는 말을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아마 방송을 시작하고 나서 중반부 들어갈때쯤이라고 예상되는데요. 확실한건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리겠습니다. 이상, 페이커의 잡았죠에 관련된 내용과 기타외 알아봤습니다.

참고로, 첫킬을 먹었을때 잡았죠라는 말을 자주사용하는것 같았음. 위 영상은 안보신분들이나 재탕하고 싶으신분들을 위해 업로드했으니 여유가 있으신분들은 한번식 보는것도 나쁘지 않을거라 생각합니다.